반응형

카카오톡은 국내 뿐 만 아니라 와이파이존이 있는 곳은 어디서든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메시지, 음성전화, 영상통화 등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기존의 문자나 전화보다 카카오톡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죠. 그런데 카카오톡 어플을 지우거나 폰을 바꾸는 등 카카오톡 어플을 새로 깔게 될 때 지금까지의 소중한 대화내용이 사라져서 걱정이었죠.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백업 저장하기


그래서 이번에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에 대해 알아 볼 게요.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처음에는 대화내용을 백업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의 친구목록 상태에서 제일 위, 오른쪽에 보이는 점들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밑에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클릭을 하면 위의 화면이 떠요. 여기서는 선물하기, 이모티콘, 구매, 게임 등 다양한 것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다음 단계는 우측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설정에 들어오면 위의 ‘개인/보안’을 다시 한 번 더 터치해주세요.



잘 따라오고 계신가요~~? 


개인/보안 항목으로 들어온 후 밑으로 내려가 ‘기기, 전화번호 변경안내’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리고 ‘대화 내용 백업하기’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여기까지 오셨다면 80%는 성공했어요! 



짠~~ 저희의 목적인 ‘대화 백업하기’가 보이시나요? 바로 저기를 터치해주세요.



여기서 비밀번호를 설정해야하는데요. 대화 내용 복구 시 비밀번호를 쳐야지 복구가 되니 비밀번호는 잊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카카오프렌즈 중 한 친구인 프로도가 열심히 대화를 백업하고 있어요.


개인마다 채팅방수, 용량 정도에 따라 백업되는 시간이 차이가 있어요.



백업이 완료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대화 내용을 백업 후 14일까지 복원이 가능하니 꼭 체크해두세요!


지금까지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복구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내 친구와 내 가족과 했던 소중한 대화들을 백업해두고 안전하게 보관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