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새내기 대학생이되면 자신의 용돈은 직접 벌어서 써보고자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는 학생들이 많으실거에요. 이때 요식업종 분야에서 근무를 하게되면 반드시 보건증을 발급받아야 한답니다. 이는 간염등의 전염성 질병을 예방하고자 함인데요. 


보건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직접 보건소에 방문하여 몇가지 검사를 진행한뒤 일정기간뒤에 직접 찾으러 가야합니다. 하지만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보건증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데요.



검사를 받은후 일정기간이 지난뒤에서 인터넷으로 보건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공공보건포털로 검색하여 공식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G-health 공공보건포털 사이트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민원사이트인데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및 건강검진 결과확인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 민원서비스 -> 제증명발급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온라인 출력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 확인차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주세요.



공유프린터로 설정된 경우에는 보안의 이유로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경우에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재설치하여 공유 설정을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그외 오류 사항은 각 안내문을 확인해주세요.



개인정보에 수집동의 체크후 먼저 보건기관 찾기로 들어가서 여러분이 검사받은 보건소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이름과 주민번호를 기입하여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보건기관 찾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오며 여기서 검색해주세요.



구분은 주소로 선택한뒤 보건소가 위치해 있는 지역 구를 입력해주세요.


그럼 검색결과에서 해당 기관을 선택합니다.



본인인증 확인의 수단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창이 열립니다.


본인명의의 공인인증서이여야 하며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온라인 제증명 발급에는 일반건강진단서, 예방접종증명서, 기업 채용신체 검사서 그리고 진료비 납입 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보건증 건강 진단 결과서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조회 데이터에서 결과가 나오며 여기서 출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 이미 예전에 받은 관계로 조회 데이터는 없다고 나오네요. 지금까지 보건증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관을 직접 찾아가지 말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