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안내


일반적으로 컴퓨터용 주변기기를 사면 전용 드라이버 CD가 동봉되어 있어서 초기에 설치할때는 이를 활용하여 컴퓨터에 에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보통은 이런 CD를 잘보관하지 않고 분실하기 마련인데요.



개인 혹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를 포맷후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하면 주변기기 드라이버도 다시 깔아줘야합니다. 프린터 및 복합기도 이에 포함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삼성전자서비스를 입력후 검색해주세요. 그럼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링크가 나올텐데요. 바로 들어가지마시고 밑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최신의 삼성 복합기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유용한 소프트웨어 -> PC/프린터 -> S/W 설치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서 전용 툴을 다운받아주세요. 하지만 오래된 잉크젯 및 구형 프린트 및 복합기는 상단의 검색창에 직접 모델명을 입력하여 찾아야합니다.


먼저 1번 S/W 설치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전용 툴을 다운받아보겠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PC에 설치하면 자동으로 프린터, 복합기 모델을 검색하여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해줍니다. 정말 편리하죠? 하지만 오래된 구형모델은 지원되지 않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프린터 제품의 겉면에 모델명을 확인하여 입력창에 정확히 기입후 검색해주세요. 제대로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나올텐데요. 


검색결과로 나온 제품명을 선택하여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매뉴얼, 드라이버, 응용프로그램 3개의 메뉴가 있으며 드라이버를 선택후 상세 설명란에 Print Driver로 표기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해주시면 복합기 및 스캐너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