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나이스 안내

고등학교 재학시에는 특히나 출결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혹시나 무단 결석 혹은 무단 조퇴등의 기록이 있다면 추후 취업시 마이너스가 되기도 합니다. 이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에 모두 자세히 기록되어 있는데요. 때문에 일부 기업에서는 입사지원 서류에 이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이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녔던 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방법도 있지만 스마트한 시대에 걸맞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아 볼 수 있는데요.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어서 정말 편리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인 나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나이스를 검색하여 공식 웹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나이스는 교육 행정에 관한 다양한 인터넷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홈에듀 민원 메뉴를 선택해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이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미리 챙겨주세요.



홈에듀 민원서비스 페이지에서는 졸업증명서 및 생활기록부 온라인 발급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네요.


학교생활기록부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온라인 민원 신청은 한가지 조건이 있는데요. 2003년 이후 졸업생에 한해서만 인터넷 발급이 지원된답니다. 때문에 이전에 졸업한 분들은 가까운 교육청이나 학교등을 직접 방문하셔야 한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히 기입한뒤 로그인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공인인증서 로그인 팝업창이 생성되며,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연락처, 졸업한 학교가 위치한 지역(교육청) 학교명, 신청하는 통수를 기입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답니다. 간단하죠? 지금까지 나이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원하는 기업 혹은 대학교에 꼭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