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하기

금융권의 다양한 상품을 이용하거나 혹은 회사 입사지원시 기본적으로 주민등록등본등의 증명서를 필요로 하는데요. 이런 증명서는 전국의 각 읍, 면, 동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평일에 따로 시간을 내어 발급기관을 찾을 여력이 없답니다. 때문에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발급을 할 수 있지만 프린터가 반드시 있어야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도시 곳곳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여 이용하면 된답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 주변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아봐야겠죠?



이를 알아보려면 인터넷 민원 24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야해요.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로 검색하면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쉽게 찾아서 들어가실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오면 상단에 주요 메뉴 항목중에서 이용안내를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그럼 하위 항목으로 고객지원센터가 나오는데요. 고객지원센터 메뉴로 들어갑니다.


만약, 프린터가 있는 회사 혹은 가정에서는 해당 사이트에서 대부분의 증명서를 온라인 출력할 수 있으므로 이용해보세요. 귀찮게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을 필요는 없답니다.



고객지원센터 페이지로 이동하면 좌측의 메뉴를 봐주세요.


여기서 무인민원발급안내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우측의 설치장소 안내 버튼을 누르면 전국의 모든 발급기 위치가 기록된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파일형식은 엑셀로 되어 있으므로 전용 프로그램 혹은 뷰어가 있어야만 열람이 가능해요.



해당 파일을 다운받아서 열면 대구, 서울, 부산등 모든 지역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정보가 나와있으므로 쉽게 검색하기 위해서는 키보드에서 Ctrl + F키를 눌러서 여러분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구, 동)을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증명서별로 이용시간 및 수수수료 내역입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초본 등본은 24시간 발급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200원이 소요되네요. 또한 본인확인을 해주셔야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개별공시지가 확인서, 토지대장, 자동차 등록원부도 24시간 출력하실 수 있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가족관계증명서 출력시에는 평일 오전 9시에서 18시까지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용시 본인확인을 해주셔야해요.


그외 부동산 등기부등본, 병적증명서, 기초생활 수급자 증명서등도 가능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대부분의 증명서는 모두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이용시간 및 위치를 잘확인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