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주위를 살펴보면, 회사에서 하루아침에 실직하여 재취업을 시도하고 있는 분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직장 속해있는 근로자(재직자)들도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교육(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실업자들도 좀처럼 열리지 않는 취업의 문을 넘으려, 새로운 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 그래서 취업(창업)을 목적으로 교육이 필요한 대상에 한해서 정부지원훈련을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재직자 실업자


그래서 오늘은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내일배움카드의 정의


2. 자격조건


3. 신청방법



내일배움카드란?



카드를 발급받으면, 취업에 필요한 정부지원훈련을 일정금액 혹은 전액(국가전략산업직종)을 지원받아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랍니다.


신청자격



재직자 : 월 60시간 미만인 직장인을 대상으로하며,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을 취득하지 못한 자.


실업자 : 근로소득이 전혀 없는 실업자.


자영업자 : 연간 소득금액이 1억 5,000만원 미만.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신청 절차는 실업자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재직자분들은 직업훈련포털 HRD-Net에서 본인인증후 절차를 밟아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1차 기초 상담을 받으세요. (관할 고용센터는 HRD-Net에서 확인가능)


2. HRD-Net에서 내일배움카드 제도 & 훈련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후 확인증 출력.


3. 워크넷(work.go.kr)에서 이력서 작성후 구직신청(워크넷 인증기업).


4. 훈련과정 선택.


※ 준비물 : 신분증, 신청서, 동영상 시청 확인증, 본인명의 통장(신한, 농협, 우리, 제일, 우체국)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자세한 신청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workcard.pdf


자세한 사항은 위의 가이드라인 문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